2024학년도
모집요강

입학상담

외식산업 뉴-트렌드를 반영한 퓨전ㆍ테마요리와 함꼐

외식창업조리과 진학하면 무조건 창업해야 하나요? > 입학상담


입학상담 > 입학상담

입학상담

외식창업조리과 진학하면 무조건 창업해야 하나요?

페이지 정보

작성일2021-05-13 18:10
안녕하세요~
저는 외식조리에 관심이 있는 고3 여학생입니다
궁금한거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.

1. 외식창업조리과 진학하면 졸업 후 창업해야 하나요?
2. 취업도 되나요, 되면 어디로 취업할 수 있나요?
3. 실습수업 많이 하나요?

#외식창업조리과 #외식창업과 #창업조리과 #오너쉐프 #조리과 #K-푸드 #아시안창업요리 #글로벌창업요리 #간편편이식 #소자본창업요리 #외식과 #호텔외식조리과 #외식조리과

댓글목록

아시안외식조리님의 댓글

아시안외식조리 작성일

안녕하세요~
외식창업조리과에 관심이 있다니까 반갑습니다.

외식창업조리과는 기존 호텔외식조리과(글로벌아시안외식조리과)가 조리창업교육으로 특화된 학과입니다. 조리과에 진학할려는 학생들의 최종 희망은 오너쉐프입니다. 그야 말로 자기만의 외식사업체를 가진 사장님으로 성장하는 것입니다. 저희 학과는 그런 희망이 실천될 수 있도록 외식조리의 기초부터 응용까지 실무적인 조리교육을 통해 그 꿈을 이룰수 있도록 해드리겠습니다.

학생이 질문한 내용에 대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.
1. 외식창업조리과 진학하면 졸업 후 창업해야 하나요?
    아닙니다, 취업할 수 있습니다.

졸업 후 바로 물론 조리기술이나 창업자금을 마련할 수 있으면 창업하는 것도 가능합니다. 특히 창업을 할려고 진학하는 현직에 있거나 준비된 만학도 입학자들은 충분히 가능합니다. 그러나 고3 졸업 후 바로 진학하는 학생들은 자금이나 경험면에서 아직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 그때는 본인이 원하는 외식전문점이나 특급호텔에 취업해서 충분히 준비하여 창업여건이 될 때 창업하는 것이 바람직 할 수 있습니다. 

2,  취업도 되나요, 되면 어디로 취업할 수 있나요?
    물론 가능합니다.

취업은 주로 외식전문업체나 특급호텔(코로나로 호텔업계가 어려움), 단체급식, 식품업체 등 다양하게 가능하고, 본 학과 졸업생(1998년 학과개설) 업체, 협약산업체, 기타 추천의뢰 등의 경로로 하게 됩니다.

3. 실습수업 많이 하나요?
    교육과정은 8(실습):2(이론) 입니다.

정규 교육과정의 실습은 전공실습실과 학생들이 운영하는 교내레스토랑에서 실습수업을 하고 산업체에서 현장실습 수업을 합니다. 그리고 비정규 프로그램으로 창업아카데미프로그램, 자기주도기업연계교육, 팀-플레이교육 등을 통해 팀별 프로젝트로 실습하게 됩니다. 그리고 동아리활동이나 전국경진대회 참가 등으로도 실습하게 됩니다.

본문


대경대학교 외식창업조리과

(38547) 경북 경산시 자인면 단북1길 65 대경대학교 외식창업조리과    전화 : 053-850-1473

Copyright © DAEKYEUNG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.